상담사업

이용상담
상담분야 | 상담내용 | 장소 | 일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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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상담 | 복지관 가입 및 프로그램 이용 안내 *가입 시 필요 서류: 신분증(주민등록증, 여권, 운전면허증)과 주민등록등본(1개월 이내 발급분) |
3층 사무실 | 월~금 09:00~17:00 |
신규회원 환영식 | 신규가입 회원들의 복지관 이용 안내 | 3층 대강당 | 별도안내 |
민원상담 | 복지관 이용에 관한 건의내용에 따른 조치사항 안내 및 게시 | 3층 사무실 | 월~금 09:00~17:00 |
전문상담
상담분야 | 상담내용 | 장소 | 일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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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전연명의료의향서 |
사전연명의료의향서 관련 상담 및 작성/등록 |
2층 상담실 |
주1회 |
주택연금상담 |
주택연금과 관련한 전문 상담(한국주택금융공사 연계) |
유선 진행 |
월1회 |
법률상담 |
법률관련 전문상담(대한법률구조공단 연계) |
2층 상담실 |
월1회 |
심리상담 |
상담사와의 1:1 상담을 통해 정서지원 및 각종 심리적 문제 해결 |
2층 상담실 |
매주 화 |
생활상담 |
일상생활 스트레스 해소 상담(전화상담) |
유선 진행 |
수시 |
집단상담 |
조손세대 관계향상 집단프로그램 |
복지관 내 |
3월 |
경도인지장애 어르신 인지기능 강화를 위한 집단 프로그램 |
연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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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지능력 향상 집단프로그램 |
상/하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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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별노인의 애도과정지원을 위한 집단프로그램 |
5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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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트레스 및 우울감 해소 프로그램 |
11월 |
*복지관 프로그램은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, 조정될 수 있습니다. (상담문의: 3층 사무실 / TEL: 02-993-9900)